모바일 앱 내려받기…휴대폰에서도 의협신문 구독
온라인 사이트 개편, 동영상·만화·칼럼 등 컨텐츠 강화
익산 응급실 폭행 사건 특종 보도와 동영상으로 응급실 폭행의 문제를 이슈화 하고, 마침내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이끌어 내는 데 앞장선 [인터넷 의협신문(Doctor's News)]이 2019년 새해, 새 얼굴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새로운 로고(DN)와 서체 디자인을 도입, 새 모습을 선보입니다.
[인터넷 의협신문(Doctor's News)]은 창간 52주년을 맞는 특수주간신문인 [의협신문]과 함께 의학 발전과 바람직한 의료환경을 위해 전문언론의로서 책임과 역할을 고민해 왔습니다.
애독자 여러분의 자랑이자 자부심인 [의협신문]과 [인터넷 의협신문(Doctor's News)]은 새로운 각오로 직업전문성과 자율성 확보를 위해 한 발 더 뛰겠습니다.
휴대폰에서 만나는 '의협신문 앱'
회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바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 디자인·컨텐츠 개편…동영상·만화 보강
[인터넷 의협신문(Doctor's News)] 온라인 사이트 디자인과 컨텐츠를 독자의 눈높이에 맞게 개편했습니다.
보건의료계 뉴스·칼럼을 기반으로 온라인·동영상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대한의사협회가 운영하는 ■의협TV는 물론 ■유튜브(YouTube) 의학전문 동영상(닥터프렌즈·의형제의 알기 쉬운 의학 이야기 등)은 물론 의협 KMA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이버 연수교육을 전면에 배치했습니다.
독자에게 ▲재미(만화 Antibiotics)와 ▲정보(KMA연수교육)는 물론 국민건강과 보건의료 현안에 대해 의협이 표방하는 공식 입장인 ▲KMA POLICY를 신설했습니다.
새로운 칼럼으로 옛 것과 오늘 날의 것들을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풀어내는 ▲신형준의 고금와유(古今臥遊), 비과학적인 정보를 바로잡에 국민이 건강한 지식을 갖추도록 하는 데 방점을 두고 있는 ▲강석하의 과학과 의학 ▲카드뉴스 등을 선보입니다.
새해 새로운 필진과 함께하는 의사회원의 칼럼 △청진기를 비롯해 '의료의 미래를 그리는 모임(의미모)' 회원들이 돌아가며 집필하는 △의료와 미래, 법률 전문 칼럼 △최재천 변호사의 의료법정 등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다양하고 풍성함을 담은 디자인과 컨텐츠를 통해 독자 여러분의 하루의 시작과 끝을 [의협신문]·[인터넷 의협신문(Doctor's News)]과 함께할 수 있도록 더 고민하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의협신문]·[인터넷 의협신문(Doctor's News)]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