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두 인제대 백중앙의료원장 연임

이병두 인제대 백중앙의료원장 연임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20.08.25 13:3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경수 신임 상계백병원장 발령장 수여
인제학원, 9월 1일자 백병원 인사발령

이순형 인제학원 이사장은 8월 24일 재단 본부회의실에서 이병두 백중앙의료원장과 고경수 상계백병원장에게 발령장을 수여했다. 왼쪽부터 오상훈 백중앙의료원 부의료원장·이병두 백중앙의료원장·이순형 인제학원 이사장·이혁상 인제학원 이사·고경수 상계백병원장·백대욱 인제학원 재단본부장.
이순형 인제학원 이사장은 8월 24일 재단 본부회의실에서 이병두 백중앙의료원장과 고경수 상계백병원장에게 발령장을 수여했다. 왼쪽부터 오상훈 백중앙의료원 부의료원장·이병두 백중앙의료원장·이순형 인제학원 이사장·이혁상 인제학원 이사·고경수 상계백병원장·백대욱 인제학원 재단본부장.

이병두 인제대학교 백중앙의료원장이 연임됐다. 

이순형 학교법인 인제학원 이사장은 8월 24일 재단본부 회의실에서 이병두 인제대 백중앙의료원 장과 고경수 상계백병원장에게 발령장을 수여했다.

수여식에서 이순형 이사장은 "코로나19를 비롯하여 의료계 파업, 홍수와 폭염 등으로 요즈음 같이 사회가 어수선할 때는 이를 견디고 발전하기 위해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백병원과 구성원들이 발전하고 단합할 수 있도록 지도력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병두 의료원장은 "2032년 다가오는 백병원 창립 100주년을 지금부터 잘 준비해 의료시스템의 변화에 대응하고 환자들의 높아지는 의료서비스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하는 지속 가능한 백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철저한 환자 중심의 병원, 구성원 간의 상호 존중과 협업의 확대, 구성원 모두가 리더가 되는 자율책임 경영 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고경수 상계백병원장은 "어려운 시기 상계백병원만의 로드맵 마련이 필요하다"며 "원장으로서 도전이라고 생각하고 환자 진료가 최우선인 병원, 직원들이 행복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병두 의료원장은 내과 전문의로 1980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9년 상계백병원 개원과 함께 진료를 시작해 상계백병원 학술부장, 임상시험심사위원장, 인제대학교대학원 부원장, 인제대 의과대학 부학장 및 학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현재는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을 맡고 있다.

고경수 신임 상계백병원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3년 상계백병원에 부임, 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연구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당뇨병센터장·홍보실장·수련부장·기획실장·연구부원장 및 진료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인제학원은 보직인사도 함께 단행했다. 서울백병원스포츠메디컬센터장 장석환 상계백병원 △진료부원장 김재석 △연구부원장 김봉석 △기획실장 김병옥 △교육수련부장 김효빈 △홍보실장 장동균 △응급실장 류석용 △고객만족실장 이재훈 △감염관리실장 최상봉 △학술연구부장 김상현 △진료협력센터소장 김종우 △진료부차장(내과계) 박중현 △진료부차장(외과계) 곽금희 △무수혈센터소장 유병훈 △족부족관절센터소장 정형진 일산백병원 △심혈관센터장 남궁준 △내시경실장 김정욱 △수술실장 최평화 △장기이식센터장 전흥만 △뇌졸중센터장 조용진 △중환자실장(외과계) 김준현 △임상연구센터장 김솔잎 △감염관리실장 곽이경.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