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류마티스 질환 진단과 치료의 최신 지견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4월 3일(일) ‘2022년 중앙대학교병원 제14회 류마티스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지난해에 이어 현장 강의가 아닌 전 과정이 온라인 강의(VOD)로 진행된다.
개원의, 봉직의, 전공의, 전임의, 군의관, 공보의 및 간호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다양한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 및 새로운 약제 등 최신 지견 등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연수강좌는 총 6부로 진행되며 1부는 ▲관절통과 자가면역질환의 진단적 접근법(원광의대 이명수 교수), ▲관절통 환자의 신체검사(고신의대 김근태 교수), 2부는 ▲자가항체의 의미와 관절윤활액 검사(성균관의대 안중경 교수), ▲관절염 진단의 영상의학적 접근(가톨릭의대 정승민 교수), 3부는 ▲류마티스 질환에 사용되는 고전적 약물들(이화의대 이지수 교수), ▲류마티스 질환에 사용되는 생물학적 제제(연세의대 이상원 교수) 강연이 마련됐다.
이어 4부에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단과 치료(중앙의대 최상태 교수), ▲골관절염의 진단과 치료(건국의대 김해림 교수), 5부는 ▲강직척추염의 진단과 치료(한양의대 김태환 교수), ▲전신홍반루푸스의 진단과 치료(중앙의대 박은혜 교수), 6부는 ▲통풍의 진단과 치료(가톨릭의대 윤종현 교수), ▲류마티스질환과 COVID-19(서울의대 박진균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온라인 등록(http://cau.bjsolution.kr/register/2022_01/main.html)을 통해 3월 20일까지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대한의사협회 5평점, 대한내과학회 내과전문의평생교육 5평점, 대한내과학회 관절류마티스분과전문의 5평점이 주어진다. (문의처: 중앙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연수강좌 사무국(TEL : 02-6734-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