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엠텍 아시아, 기술력 무장한 해외장비로 비수술 장비 시장 선도
고강도 레이저 치료기 추가 출시 예정…KIMES 2022서 전시 소개
척추 디스크 치료용 로봇감압치료기 'Robotic-ATT'와 비수술 심혈관질환 치료 장비 'EECP(체외역박동치료기)'를 잇달아 내놓으며 비수술 치료장비 시장을 선도해 온 제이엠텍 아시아가, 신기술로 무장한 고강도 레이저 기기를 새롭게 선보인다.
유럽 전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탈리아 qmd 제품으로, 고강도 레이저에 냉각(Cryo) 및 온열(Thermal) 기능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제이엠텍 아시아(대표 : 주용호)는 오는 3월 10일∼13일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2)에 참여, 이들 제품을 전시 소개한다.
제이엠텍 아시아는 Robotic-ATT를 개발한 미국 스파인트로닉스의 아시아 에이전트로, 이들 제품의 수입 및 제조·판매·AS 등 종합 업무를 맡고 있다.
■ Robotic-ATT
Robotic-ATT는 미국 척추 전문의 Dr.Bass가 개발한 디스크 감압치료기로 미국 통증학회(AAPM) 임상논문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한 비수술 로봇형 척추 디스크 치료기이다.
논문을 통해 확인된 치료효과는 ▲디스크로 인해 눌린 신경근의 감압 효과 ▲탈출된 추간판 회복 ▲척추측만증 ▲척추 관절의 유연성 증대 ▲척추 관절 운동범위 증가 ▲척추 주변 조직의 혈류량 증가 ▲디스크 재발 예방 등.
정확하게 수치로 계산된 감압치료, 다양한 형태의 간헐적 감압치료 프로그램, 척추 관절가동치료(ROM) 등을 통해 목과 허리 디스크 치료가 모두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으로, 특히 각도에 다양한 변화(KDM)를 주어 환자의 상태에 맞춰서 최적의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다.
기존의 직선형 감압치료의 경우 허리를 바로 세우는 근육에는 치료 효과가 있었지만 가장 많은 손상을 입는 회전 근육에 대한 치료는 힘들었으나 Robotic-ATT는 치료 시 환자의 상태에 맞춰 척추 자세를 변화 시켜 치료함으로써 척추의 회전근육과 심부근육 등에 대해서도 효과적이다.
손상된 척추 디스크 주변의 근육이나 관절에 다양한 치료도 가능하다.
이에 청소년 측만증에도 탁월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함께 증가하고 있는 일자목, 거북목과 같은 목디스크 환자 및 근력이 약한 노인환자도 안전하게 치료가 가능해 고령화 시대를 맞아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이엠텍 아시아는 "Robotic-ATT는 비수술로봇 디스크 치료라는 신개념으로 병원 이미지 차별화를 보여줄 수 있으며 경제적인 관점에서도 병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 EECP(체외역박동치료기)
비수술 심혈관 치료기인 'EECP(체외역박동치료기)' 또한 제이엠텍 아시아의 주력 제품 중 하나다.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PSK사의 EECP 장비를 단독으로 국내 판매하고 있다.
EECP는 심장 이완기에 맞춰 종아리에서부터 순차적으로 팽창해 심장으로 가는 혈액량을 증가시키고 심장을 포함한 주요 장기에 혈액 및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는 비침습 장비로, 메이요클리닉과 존스홉킨스 병원 등 미국 주요 병원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협심증을 비롯해 심근경색·뇌졸증·동맥경화·중풍·초기치매·말초신경과 모세혈관 개선 등 다양한 질환에 관한 논문이 발표된 바 있으며, 수술에 비해 환자의 치료 부담감을 완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 고강도 레이저
비수술 치료장비 시장을 선도해 온 제이엠텍 아시아가 이번에는 신기술로 무장한 고강도 레이저 기기를 새롭게 선보인다.
출시 준비 중인 제품은 고강도레이저 기기의 대표국인 이태리 qmd 제품으로, 현재 유럽 전역에서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다.
I-NOVO AWARDS 2017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특히 한 장비 안에 추가적으로 냉각(Cryo) 및 온열(Thermal) 기능을 포함해 뛰어난 활용성을 보여준다.
고강도레이저 치료는 비침습적으로 간편하고 부담없는 치료와 빠른 회복, 통증완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