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디지털헬스·AI·의료기기 등 다양한 기업 참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2019년 이후 3년만에 제약바이오산업계 단독으로 개최하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73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부스 설치 등 현장 참가 신청을 했다고 9월 7일 밝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이번 채용박람회를 공동 주최했다.
참가신청을 한 기업은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박람회 현장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9월부터 문을 여는 온라인 전용 채용관에도 회사 인재상과 하반기 채용계획 등을 게시한다.
이중 14개사는 채용설명회 개최, 9개사는 멘토링 진행 등의 계획도 내놓았다. 매출 1조원대 이상의 제약바이오기업은 물론 바이오 벤처와 디지털 헬스, 인공지능(AI) 등 기업 등도 참가해 취업 준비생에게 선택의 폭이 넓어질 전망이다.
기존 채용박람회와는 달리 이번 채용박람회 주최측은 9월 중 채용 전문 포털사이트를 '잡코리아'에 개설하고 12월까지 운영해 플랫폼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특히 참가 기업에게 해당 사이트의 전체 인재풀을 조회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제약바이오협회는 "현장 부스 설치 등을 신청하지 않은 회원 기업도 9월 중순까지 온라인 전용 채용관 참여를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건일제약 ▲경동제약 ▲구주제약 ▲국제약품 ▲대웅제약 ▲대원제약 ▲대화제약 ▲더유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동성제약 ▲동아제약 ▲동아ST ▲라이프시맨틱스 ▲레몬헬스케어 ▲메디톡스 ▲바라바이오 ▲바이넥스 ▲보령 ▲보로노이 ▲비씨월드제약 ▲삼아제약 ▲삼양홀딩스 ▲삼일제약 ▲삼진제약 ▲삼천당제약 ▲세닉스바이오테크 ▲신풍제약 ▲아울바이오 ▲알보젠코리아 ▲영진약품 ▲에스텍파마 ▲에이치엘비제약 ▲에이치케이이노엔 ▲에스티젠바이오 ▲우정바이오 ▲유영제약 ▲유유제약 ▲유케이케미팜 ▲유한양행 ▲웰트 ▲일동제약 ▲일양약품 ▲제뉴원사이언스 ▲제일약품 ▲종근당 ▲지피테라퓨틱스 ▲티온랩테라퓨틱스 ▲파마리서치 ▲퍼슨 ▲펜믹스 ▲하나제약 ▲하이센스바이오 ▲한국아브노바 ▲한국오츠카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독 ▲한림제약 ▲한미약품 ▲한올바이오파마 ▲현대약품 ▲환인제약 ▲휴메딕스 ▲휴온스 ▲ 휴온스메디텍 ▲휴온스바이오파마 ▲휴젤 ▲히츠 ▲GC녹십자 ▲GC셀 ▲JW신약 ▲JW중외제약 ▲SK바이오사이언스 (가나다순) 등 37개 회사가 7일 현재 참여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