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N한국교통방송 출연…연휴기간 동안 올바른 건강·의학 지식 전달
민승기 보험자문위원·이태연 자보위원회 위원장·김이연 홍보이사·정재원 정책이사
대한의사협회 임원들이 추석 명절 기간 동안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국민들에게 건강 및 의학과 관련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했다.
의협 민승기 보험자문위원, 이태연 자동차보험위원회 위원장, 김이연 홍보이사, 정재원 정책이사는 추석 연휴기간(9월 9일∼12일) 동안 TBN한국교통방송에서 진행하는 '김경식의 오토쇼 으라차차'에 출연했다.
TBN한국교통방송은 지난 추석 연휴기간 동안 오전 11시 5분부터 11시 30분까지 '건강의 모든 것'이라는 특별방송을 편성하고, 청취자들에게 주요 질병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전달하자며 의협에 출연진 섭외를 제안했다.
이에 의협에서는 민승기 보험자문위원(비뇨의학과 전문의)이 9월 9일 방송에서 '남성 질환, 전립선 질환을 중심으로', 이태연 자동차보험위원회 위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9월 10일 방송에서 '운전자가 주의해야 할 정형외과 질환', 김이연 홍보이사(가정의학과 전문의)가 9월 11일 방송에서 '중년 건강을 위협하는 무증상 만성질환', 정재원 정책이사(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9월 12일 방송에서 '명절 증후군이 괴로운 주부들의 관절'을 주제로 청취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날 방송된 내용은 유튜브 채널(추석 안전한 귀갓길, 오토쇼 으라차차)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