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규석 공제이사, 의료배상공제조합의 역할과 중요성 설명
이정근 조합 이사장 "지속 조합 가입 홍보 부탁드린다" 당부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이 12월 6일 인천광역시의사회 이사회 겸 송년회에 참석, 조합 가입 홍보설명회를 진행했다.
의료배상공제조합은 매년 인천시의사회와 광고계약을 체결해 홈페이지 배너광고와 학술대회 부스를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가입 홍보 설명회에서는 조합의 역할과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대한의사협회의료배상공제조합 이정근 이사장, 황규석 공제이사, 안상준 기획이사가 참석했으며, 인천시의사회에서는 이광래 회장, 윤충한 부회장, 박철원 부회장 겸 부평구의사회장, 조병욱 총무이사, 박석민 총무이사 및 이사진 등이 참석했다.
특히 황규석 공제이사는 이날 조합 가입 홍보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안상준 기획이사는 인천시의사회 회원들의 많은 가입을 당부했다.
이정근 의료배상공제조합 이사장은 "인천광역시의사회가 작년 금액대비 9.7% 성장을 한 만큼 광고비도 증액해 지급해 드렸고, 이사장 취임 당시 전체 의사회원 50% 가입을 목표로 야심차게 시작해 현재 꾸준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며 "향후에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가입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배상공제조합은 의협과 각 시도의사회를 비롯해 각과 개원의사회 등의 홈페이지 배너광고 등을 통해 조합원 가입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약 2만 5000여명의 조합원이 의료배상공제조합 조합원으로 가입했다.
의료배상공제조합은 조합원 대상으로 진료 중에 발생한 상해로 사망한 경우 3억원까지 보상하는 '단체상해사망담보보험'에 무료로 가입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조합원들이 의료분쟁에 직면했을 때 신속하고 합리적으로 분쟁을 해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조합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공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안전한 진료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현재 공제조합은 손해보험사에 가입하고 있는 회원이 보험 만기 때 공제조합으로 전환 가입할 경우 소급담보일 및 할인할증을 그대로 적용받을 수 있고, 공제조합으로 전환가입일 이후 접수되는 의료분쟁도 공제조합에서 보상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