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생명의료법연구소 발간, 특집주제 '첨단생명과학과 생명윤리' 11월 10일 마감
보건의료와 생명윤리 연구 분야 전문학술지 [Asia Pacific Journal of Health Law & Ethics(생명윤리정책연구)] 원고를 모집한다.
이화여대 생명의료법연구소가 발간하는 [생명윤리정책연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생명과학과 보건의료 영역의 법적·윤리적·사회적 영역을 다루는 전문 학술지다. 생명윤리·의료윤리·연구윤리·신경윤리·나노윤리·환경윤리 등 생명윤리정책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법과 정책적 관점에서 학술적 가치가 있는 연구논문도 게재하고 있다.
2020년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로 선정됐다.
이번 호는 특집주제로 '첨단생명과학과 생명윤리'로 정했다.
편집위원회는 "국내외 보건의료·생명윤리 연구에 관심 있는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투고기한은 2023년 11월 10일까지다. 문의(journal@eible.org).
직전호에서는 ▲미국 연방대법원의 2022년 낙태 판결에 대한 비판적 고찰(장원경) ▲미국 연방대법원 돕스 돕스(Dobbs) 판결의 취지와 낙태죄 개정에서의 시사점(유지홍) 등을 다뤘다.
이화여대 생명의료법연구소는 생명과학기술 연구성과 윤리적·법률적 타당성 및 적합성을 판단하기 위한 법령과 정책을 연구하기 위해 2005년 문을 열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