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학회, '세계 건선의 날'(10월 29일) 맞아 바르게 알기 캠페인
'건선의 오해와 진실' 퀴즈 풀고 응원메세지 남기면 이모티콘 제공
대한건선학회가 '세계 건선의 날'(10월 29일)을 맞아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은 건선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10월 30일부터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건선의 오해와 진실' 퀴즈를 풀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이모티콘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건선 퀴즈는 ▲건선은 감염성 질환이다 ▲건선은 피부가 건조해서 생긴다 ▲건선은 내부장기의 이상으로 발생한다 ▲건선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긴다 등 건선에 대해 잘못 알려진 내용을 바로잡고자 기획됐다.
올해 캠페인에서는 치료 전 다소 자신감이 없는 환자들의 모습과 치료 후에 당당하게 일상생활을 누리는 환자들의 모습을 '미운오리새끼' 컨셉을 활용해 '아기 백조'와 '엄마 백조'로 친근하게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박은주 건선학회 홍보이사(한림의대 교수·성심병원 피부과)는 "건선 질환에 대한 인식이 많이 높아졌음에도 여전히 눈에 쉽게 보이는 피부 증상으로 인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사회생활에 지장을 받는 등 건선에 대한 오해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이 많다"면서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을 통해 건선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건선 환자들이 질환을 극복하고 자신감 있게 일상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건선학회 카카오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올바른 인식과 치료의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