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준혁 영남의대 교수(영남대병원 병리과)가 지난 10월 25∼27일까지 The-K호텔서울에서 열린 대한병리학회 제75차 가을 학술대회에서 제78대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다.
최준혁 교수는 영남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석사와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Mayo Clinic에서 골종양, Brigham and Women's Hospital에서 연부조직종양, Mount Sinai Hospital에서 간병리 연수를 받았다.
대한병리학회 산하 골 및 연부조직병리연구회 대표와 대한병리학회 대구경북지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저서로는 <간추린 병리학>, <알기 쉽게 간추린 병리학>등이 있으며, 최근에도 '간세포암의 조직학적 및 분자학적 분류의 발전(Advances in Histological and Molecular Classification of Hepatocellular Carcinoma)'을 주제로 한 논문을 국제적 학술지 <BIOMEDICINES>에 게재하는 등 활발한 학술 활동을 통해 병리학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대한병리학회는 1946년 '조선병리학회'라는 명칭으로 국내 기초의학학회로서는 두 번째로 창립된 학회다. 병리학의 연구와 보급을 촉진하고, 회원 간 병리학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립되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