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보협회 주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 사보 공공부문' 수상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이 발행하는 매거진 [VISION ROAD]가 11월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인쇄 사보 공공부문 편집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고용노동부·국회미래정책연구회·서울특별시의회·한국언론진흥재단 등이 후원하고 있다.
각 기업·협회·단체·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 사보·전자사보를 대상으로 120여 명의 국내외 심사위원단이 심사, 수상 잡지를 선정하고 있다.
서울의대 [VISION ROAD]는 2013년 창간한 후원자 대상 소식지다. 의대 현안·당면 사업 등을 대내외에 알리고 다양한 구성원 인터뷰와 칼럼 등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온라인 웹진(www.visionroad.co.kr)을 발행, 독자층을 일반 국민으로 넓혔다.
[VISION ROAD] 최근호는 ▲우리에게 전환점이란?-서울의대 학생들 ▲내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던 것들-배상수 교수(생화학교실)·우홍균 교수(방사선종양학교실)·채종희 교수(소아과학교실) ▲달라진 시대, 새로운 표준에 대한 마음 챙김 ▲디지털 휴먼과 함께하는 불로장생의 시대로 ▲TOON-전환이 별건가요? ▲인터뷰-김정은 서울의대 학장 "서울의대답게, 대학이 중심으로, 모두 함께 멀리" ▲멈추지 않는 발걸음,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 의과대학으로-강대희 교수·신현우 교수·손지웅 사장·김기원 교수 ▲인터뷰2-박철기 교수가 말하는 미래 의학과 메타버스 ▲일관적인 삶의 태도가 만드는 소소한 대전환-고명진 ㈜실비아헬스 대표 ▲서울의대 역사의 터닝 포인트 '미네소타 프로젝트' ▲SNU+ New ▲의과대학 발전기금 조성 현황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도서관" 기금 조성 현황 등 알찬 정보를 담았다.
올해 시상식에는 450여 개 잡지가 출품, 공공사보·SNS·광고 및 공익 캠페인·영상물 부문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김정은 서울의대 학장은 "알찬 내용을 담을 수 있게 인터뷰나 원고 집필 등으로 참여한 서울의대 구성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다음 호 발행이 기다려지는 소식지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