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래 회장 "새 회관 수많은 난관 헤쳐나갈 전초기지 역할 기대"
신축기금 모금 위한 이광래 회장 사진전 12월 9∼18일까지 열려
인천광역시의사회가 9일 신축회관(인천 미추홀구 경인로 375) 5층 대회의실에서 준공식 및 신축회관 기금모금을 위한 이광래 회장 사진전을 함께 개최했다.
이날 신축회관 준공식에서 이광래 인천시의사회장은 "모든 회원들의 오랜 숙원이자 자부심인 의사회관은 건설기간 중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며 지었기에 자랑스럽고 가슴벅차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인천시의사회관이 우리에게 닥쳐올 수많은 난관을 헤쳐나가는 전초기지로, 또 우리 인천시의사회원들의 화합과 발전을 이끌어내는 행복한 터전으로 자리잡아 가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송태진 인천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은 "건축기금을 선뜻 내주신 회원들과 실무를 도와준 장수찬 건축위원장을 비롯해 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신축회관은 5000여 회원들의 보금자리로 현재의 어려운 의료계의 난제를 논의하고 미래의 인천시 의료발전을 위해 논의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인천시의사회 관계자를 비롯해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인천 둥구미추홀구을 국민의힘 국회의원 윤상현 의원, 인천 남동구 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맹성규 의원, 인천 동구미추홀구 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허종식 의원, 인천 계양구 을 국민의힘 윤형선 당협위원장, 박명하 서울특별시의사회장, 최성근 경상남도의사회장, 김태진 부산광역시의사회장, 박유환 광주광역시의사회장, 최운창 전라남도의사회장, 이상운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남동구보건소 조은행 보건소장, 강정호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장, 조상일 인천광역시약사회장, (사)한국산악사진가협회 박상기 이사장, 정성우 대한병원협회 인천지회장, 박상현 인천내과의사회장, 이상준 인천정형외과의사회장, 이택 인하대병원장, 이덕구 이원의료재단 이사장, 이경우 숭의보건지소장, 한완수 부평중앙병원장이 참석했다.
이날 신축회관 준공식에는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광래 회장 사진전은 오는 18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