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성·김대망·김석범·장명수·최용석·김종영·조대현 동문 감사패
사공정규 영남의대 동창회장, 13일 정기총회…이봉훈 동문 신임감사 선출
대학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기부한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15회 동기회가 '천마 아너스' 인증패를 받았다. 15회 동기회는 발전기금 기탁과 별도로 의대 동창회 발전기금과 장학기금으로 2천만원을 쾌척했다. 영남의대 동문의 입학 30주년 모교 방문과 발전기금 기탁 행사는 전통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13일 죽성강의실에서 열린 제39회 영남의대 정기총회 개회식에서 영남의대 15회 동기회에 인증패를 전달했다.
영남의대 정기총회에는 최외출 영남대 총장·조재구 대구광역시 남구청장(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민복기 대구시의사회 수석부회장·김석준 대구시의사회 부의장·박동수 영남대 총동창회 수석부회장·허창덕 영남대 부총장·김종연 영남대 의무부총장겸 의료원장·김성호 영남의대 학장·신경철 영남대병원장 등 500여 명의 동문과 내외빈이 참석,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사공정규 영남의대 동창회장은 "삶에서 행복과 성공은 혼자만의 고군분투(孤軍奮鬪)가 아닌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좋은 인간관계에서 나온다"면서 "삶의 시작인 부모님과 가족, 의사로서 삶의 시작인 영남의대 모교와 영남의대 동창회 속의 인간관계가 가장 소중하다. 부모님과 떨어져 있어도 연결되어 있음을 믿듯이, 우리 동문들이 지역을 달리하여 떨어져 있어도 그 연결성을 느끼게 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의대 동창회장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정성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진 사공정규 동창회장은 "변함없는 참여와 응원을 믿는다. 자랑스러운 동문 여러분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과 발전이 함께 하고, 우리 동창회와 나눌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사공정규 동창회장은 동창회 발전에 기여한 김진성(1회)·김대망(1회)·김석범(2회)·장명수(2회)·최용석(2회)·김종영(4회)·조대현(10회) 동문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열린 정기총회에는 국제성악콩쿨 7차례 그랑프리를 차지한 바리톤 석상근(성악과 93학번) 동문이 축하 공연과 영남의대 40회 졸업생들의 신입 회원 입회 인사가 열려 눈길을 모았다.
정기총회 본회의에서는 이봉훈(10회) 동문을 신임감사로 선출했다. 2023년도 동창회 회무·결산·감사보고, 2024년도 동창회 예산안 심의, 2023년도 장학재단 회무·결산·감사보고도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