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높이 확장형 케이지 제품 '엑셀픽스-XTP'·'엑셀픽스-XT' 세미나
8월 태국·베트남서 카데바 워크숍 예정…동남아시아 네트워크 구축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10일 태국 왕립 쭐라롱껀 대학병원 정형외과와 함께 높이 확장형 케이지 제품인 '엑셀픽스-XTP'와 '엑셀픽스-XT' 세미나를 개최했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엑셀픽스 XTP'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ATP(Anterior To Psoas) 척추수술기법을 적용했다. ATP 척추수술기법은 옆구리에서 앞쪽 측면으로 진행하는 척추 수술. 인체 내 장기와 근육이 없는 부위를 통과해 디스크에 접근하는 수술요법이다.
수술 시 절개 부위를 최소화해 과다 출혈과 감염 위험을 줄이고, 수술 의사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작은 절개로 환자의 통증을 줄이고, 수술 후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도울 수 있으며,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날 세미나에는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 정형외과 소속 교수·전임의·전공의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높이 확장형 케이지(엑셀픽스-XTP·엑셀픽스-XT) 제품 소개 ▲제품 연구 발표(높이 확장형 케이지 vs 일반 케이지 적합성) ▲제품 시연 및 질의 응답 등을 진행했다.
세미나를 주관한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은 2024년 QS 세계대학순위에서 태국 1위 대학에 선정됐다. 15년 연속 1위 대학에도 이름을 올렸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을 동남아시아 네트워크 핵심 트레이닝센터로 삼아 제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알리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강국진)는 "확장형 케이지 제품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 국내외 척추임플란트 시장에서 강자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세미나·해부학 실습·웨비나(인터넷 웹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굳건한 네트워크를 통해 높이 동남아시아 시장을 선점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동남아시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오는 8월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에서 높이 확장형 케이지 제품을 주제로 카데바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카데바 워크숍에는 쭐라롱껀 대학병원 출신 의사를 비롯해 베트남·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의료진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베트남 호치민 대학병원에서도 카데바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척추 임플란트 시장에서 가장 비중이 큰 미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남미·중국 등 새로운 지역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