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연구 개발 선도·의료기산업 경쟁력 강화 업무 협약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평가 최신 동향 및 고려 사항' 주제 세미나
양산부산대병원 사용적합성센터와 ㈜사이넥스 사용적합성평가센터는 최근 의료기기 연구개발 선도 및 상호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평가 수행 및 평가 지원 ▲의료기기 인허가 및 임상시험 컨설팅 관련 자문 지원 ▲국책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학술대회·세미나 공동 개최 등 협력사업을 진행키로 했다.
윤지욱 양산부산대병원 사용적합성센터장은 "양 기관이 협력해 국내외 의료기기 업체에 사용적합성평가를 비롯해 인허가 및 임상시험 통합지원을 통해 의료산업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협약에 앞서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평가의 최신 동향 및 고려 사항'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신동완 ㈜사이넥스 사용적합성평가센터장은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평가를 비롯해 디지털 헬스 의료기기의 글로벌 시장 진입에 관한 주제발표를 통해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양산부산대병원 사용적합성센터는 사용적합성평가실 4개소와 관찰실 2개소 등 전문시설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평가를 수행했다.
㈜사이넥스는 헬스케어 기업의 시장진입을 돕는 전문 컨설팅 회사. 헬스케어제품의 시장 진입에 필요한 허가·임상연구·보험 등재에서부터 시장조사·사업모델 개발·유통채널 구축·물류에 이르기까지 헬스케어 사업의 중요한 고려사항을 반영한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