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제형 특성 반영한 주사기 변경 원한다" 85%

"필러 제형 특성 반영한 주사기 변경 원한다" 85%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4.11.25 12:27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 69.6%, 점도 높은 필러 시술 시 주사기 관련 불편 겪어
BD '하이락', 약물 누수·주사침 빠짐 등 보완 프리필드 시린지

의료진 10명 중 8.5명은 필러 시술 시 고점도와 고점성인 필러 제형의 특성을 반영한 주사기로 변경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D코리아는 <의협신문>과 함께 피부과, 성형외과, 가정의학과 등 필러 시술 경험이 있는 의사 270명을 대상으로 필러시술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조사 대상 270명 중 164명이 필러 시술 중 주사침과 캐뉼러가 빠진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필러 제형의 고점도와 고점성으로 인해 주사기에 압을 가할 경우 불편함을 겪은 경험이 있다고 답한 의료진은 전체 응답자 중 69.6%로 나타났다. 주로 경험한 문제는 ▲주사침이나 캐뉼러 불량(24.6%) ▲약물 누수(22.4%) ▲주사기 어댑터 불량(19.8%) 등 주사기 관련 불편이었다. 

불투명한 주사 용기도 문제점을 꼽았다. 

주사침이나 캐뉼러 결합부위가 불투명한 경우 시술 시 불편 느낀 의료진은 68.1%나 돼 불투명한 주사 용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필러 시술 관련 주사기 성능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체감하고 있었다. 

필러 시술 시 주사기의 성능에는 82.1%가 '중요하다'(7점 척도 중 5점 이상), 약물 누수가 필러 시술 결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65.5%가 '중요하다'(7점 척도 중 5점 이상)고 인식했다.  

점도 관련 문제점을 보완한 필러 주사기에 대한 정보는 부족했다. 

응답자의 85.2%가 점성이 큰 필러는 약물 누수, 주사침 빠짐의 위험이 있다는 사실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반면 약물 누수 및 주사침 빠짐의 문제를 보완한 프리필드시린지를 사용한 필러 제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의료진은 35.6%에 불과했다. 

의료진 대부분은 필러의 특징에 맞춰 약물 누수 및 주사침 빠짐의 문제점을 보완한 하이테크놀로지 프리필드시린지가 있다면 변경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85.6%). 

BD코리아 제약사업부는 "이번 서베이를 통해 약물누수, 주사침이나 캐뉼러 빠짐, 어댑터가 빠지거나 돌아가는 등 기존 불편함을 해소한 제품으로 변경을 원하는 의료진이 많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면서 "필러 시술 시 약물 누수 및 주사침 빠짐 등의 문제가 필러 시술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이같은 의료진의 니즈를 반영한 하이락 제품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BD 하이락(Hylok)은 투명한 시린지로 제작됐으며 약물 누수, 주사침 빠짐과 같은 문제를 보완한 히알루론산 필러 전용 프리필드시린지다. 동종 프리필드 시린지에 비해 인발력이 3배 더 강하고 회전토크는 5배 더 강해 실제 주사침을 연결하는 시험에서 어댑터가 빠지거나 돌아가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았다. 

BD는 새로운 의학적 발견, 진단 및 치료방법을 개선함으로써 '세상을 더욱 건강하게 만든다'라는 기업이념을 가진 글로벌 의료 기술기업이다. 1985년 국내 출범한 BD코리아는 하이락 출시를 통해 히알루론산 필러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