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 '2024년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 의료기관 포상'
"정신의료기관 질적 향상·환자안전 문화 정착"…경기·충남·경남 2곳
2024년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 의료기관으로 국군구리병원(경기도 구리시)·동서병원(경남 창원시)·서울특별시축령정신병원(경기도 남양주시)·서천사랑병원(충남 서천군)·세명병원(경북 경산시)·세미한병원(전북 김제시)·순천은병원(전남 순천시)·신동환병원(충남 홍성군)·우리병원(부산시 사상구)·의령사랑병원(경남 의령군)이 선정됐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정신의료기관의 지속적인 환자안전 및 의료 질 향상을 위해 '2024년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 의료기관 포상'을 시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기관 포상은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31조(정신건강증진시설의 평가)에 근거, 정신의료기관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한 정신의료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2023년 11월부터 2024년 10월까지 정신의료기관 평가를 시행, 결과가 우수한 10곳을 선정했다.
경기도·충남·경남 지역에서 각각 2곳 선정된 반면 서울·인천·충북·강원·제주 지역은 전무하다.
정신의료기관평가에서 합격한 정신의료기관은 12월 27일 현재 141곳으로 파악됐다.
신경아 인증평가본부장은 "어려운 정신의료 환경에서도 정신의료기관 평가에 참여하여 우수한 결과를 받은 의료기관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정신의료기관의 질적 향상과 환자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보다 실효성 있는 평가제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 공유, 맞춤형 현장지원 등 정신의료기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정신의료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신의료기관 평가현황 및 기준은 인증원 홈페이지(www.koih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