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에 탁월한 효과 지녀
LG생명과학이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위산분비 조절 개량신약 '넥사졸(성분명: Esomeprazole)'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위식도 역류 질환은 위나 십이지장 내용물이 식도내로 역류되어 임상적 또는 조직병리학적 변화를 초래하는 상태로써 역류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을 포함한 식도염 및 그 합병증을 의미하는 광범위한 질환군이다.
이번에 LG생명과학이 출시한 넥사졸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처방되는 소화기 약제인 에소메프라졸 마그네슘(Esomeprazole Mg)의 개량신약으로 기존 오리지널 제품에서 염기를 뺀 프리베이스(무염기) 에소메프라졸(Esomeprazole) 제품이다.
'넥사졸'은 프로톤펌프억제제(PPI) 작용기전을 가진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로 기존 'Esomeprazole Mg'와 동등한 생체이용률을 나타내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위식도 역류성 질환의 치료, 헬리코박터 파이로리(H. pylori) 박멸을 위한 항생제 병용 치료, 졸링거-엘리슨 증후군의 치료에 우수한 효과를 인정 받았다.
특히 NSAID(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약)로 인한 궤양 치료시 H2 수용체(히스타민 수용체)길항제 보다 높은 궤양 치료율을 보이는 장점이 있다.
또 다른 PPI제제에 비해 지속적인 위산분비 억제효과가 높고, 지속적인 복용 시 위식도 역류질환에 더욱 강한 치료효과를 나타낸다.
LG생명과학 관계자는 "넥사졸의 출시로 올 초 출시한 위장관 치료제'가프라톤'과 더불어 다양한 소화기 질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의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