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사회 9월 11일 학술대회
14일부터 당구·골프·바둑 열전…미술전시회도 열려
한 해 동안의 학술적 성과를 결산하고, 체육행사와 미술전시회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제3회 부산시의사의 날 행사가 9월 11일 오후 3시 부산롯데호텔에서 열린다.
부산시의사회는 이날 학술대회 개회식에서 의학대상과 시민보건의학연구상과 체육대회 입상자들을 시상할 계획이다.
학술대회에서는 부산지역 역외 유출환자의 피해사례를 비롯해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의 암 치료 및 수술(최영식 교수·내분비센터장) ▲동아대학교병원의 로봇수술 현재와 미래(성경탁 교수·로봇수술센터 소장) ▲부산대학교병원의 꿈의 암치료기 토모테라피·PET-MRI(김원택 교수·방사선종양학과, 김성장 교수·핵의학과) 등 부산지역 의료의 우수성을 조명하는 연제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회원들의 병·의원 경영에 도움을 주기 위한 강연도 마련된다. 조영진 CFP(국제재무설계사)는 이날 '족집게 자산 증식 방안'을 주제로 재무설계에 관한 족집게 과외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현주 메디코리아포유 팀장은 '병의원 성공 노하우, 병의원 내부에 답이 있다'를 주제로 병의원 마케팅 전략의 핵심을 들려줄 계획이다.
저녁만찬 이후에 열리는 개회식에서는 시상식에 이어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21세기 의료인의 사명과 역할'에 관해 발표하며, 김기천 부산시 보건위생과장이 '부산지역 의료관광 현황'에 대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끝까지 자리를 지킨 회원들은 LCD-TV·넷북·DVD캠코더·외장형하드디스크·골프백·네비게이션 등의 경품 당첨의 행운도 기대할 수 있다.
부산시의사회 사무국은 학술대회 당일 등록과 경품 추첨을 위해 필요하다며 부산시의사회 회원증 또는 부산은행 멤버십카드를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학술대회 당일 열리는 미술·사진 전시회에 출품할 작품을 27일까지 의사회로 제출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체육대회는 14일 부산당구연맹 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당구대회를 시작으로 ▲골프=15일 부산컨트리클럽 ▲배드민턴=21일 사직실내체육관 B보조구장 ▲볼링=22일 코스모스볼링장 ▲탁구=28일 박준호탁구교실 ▲테니스=29일 부산교육대학 테니스장 ▲바둑=9월 4일 중앙바둑센터 ▲족구=9월 5일 백운포체육공원운동장 등이 잇따라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