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활짝서비스' 슬로건 선포식 개최
경희의료원이 병원을 찾은 환자들에게 보다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오활짝서비스' 캠페인을 시작한다. 24일 의료원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2012 고객서비스 슬로건 선포식에는 원장단과 김병호 경영정책실장 등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정용엽 QI팀장이 사회를 맡은 이날 행사는 경희스마일킹 감상과 시상, 서비스슬로건/강령 제정취지 설명, 뮤직비디오 '경희활짝스타일' 감상, 서비스뱃지 및 슬로건 어깨띠휘장 패용, 서비스슬로건/강령 선포와 제창, 서비스표지판 제막의 순서로 진행됐다.
의사·간호사·원무창구직원·검사실직원 등 고객접점부서 근무자가 환자·보호자를 대면할 때 5가지 서비스를 활짝 펼치자는 뜻을 담은 오활짝서비스 운동은 ▲활짝 인사하기 ▲활짝 경청하기 ▲활짝 공감하기 ▲활짝 설명하기 ▲활짝 배웅하기로 구성돼 있다.
임영진 의료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선포식을 계기로 내부적으로는 서비스 개선업무를 체계적·전사적으로 다시 세팅해나가고 외부적으로는 경희의료원이 고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병원 이미지를 심어주는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