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결과발표·에코매니저 임명장 수여식 개최
결과발표회에서는 ▲녹색경영 컨설팅 결과(안상전 에코아이 지속가능사업부 본부장) ▲녹색경영 활동 경과보고 및 사업계획(김명숙 간호부 과장)이 발표됐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에 대한 녹색경영 컨설팅은 지난 3월부터 약 5개월 동안 진행됐다. 이 기간 동안 전문가들은 병원 임직원의 친환경 경영 인식조사·친환경 경영 관리·에너지 관리·용수 관리·폐기물 관리·친환경 제품 구매·친환경 공간 조성·사업장 소음 개선·신재생 에너지 도입 등 9개 영역에 대해 외부환경·내부여건 등에 대해 다각도로 개선방향을 검토해 왔다.
황경호 병원장은 "조금 더 아끼고 절약하려고 시작했던 우리의 작은 활동들이 이제 체계적인 사업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우리의 실천이 의료계에 신선한 바람으로 작용하고 그런 활동의 결과로 이달 초 대통령 표창까지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의료계에서 'Green Hospital' 확산의 핵 역할을 수행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보다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녹색 경영 활동을 수행해나갈 에코매니저를 임명했다. 에코매니저는 에코플러스팀 내 에너지·온실가스·용수관리 파트, 폐기물·녹색공간 관리 파트, 녹색구매 파트, 내부커뮤니케이션 파트 등 4개 파트 42명으로 구성됐다. 42명을 대표해 김명숙 간호부 과장, 마기준 시설팀장, 배선경 영양팀 대리, 윤재준 의공관리팀 계장 등이 임명장을 받았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