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틴 NO, 건강 YES"…한미 전사적 금연캠페인 돌입

"니코틴 NO, 건강 YES"…한미 전사적 금연캠페인 돌입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8.19 1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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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치료제 노코틴에스 발매 맞춰 임직원 건강 증진·금연 문화 확산
그룹 산하 전 사업장 대상…수기 공모·금연 성공땐 복지포인트 제공

"노코틴에스로 니코틴 NO, 건강 YES!"

한미약품이 금연치료제 노코틴에스 출시를 맞아 전사적으로 임직원 대상 금연캠페인을 시작한다.

금연캠페인은 서울 본사와 국내사업부·연구센터·팔탄 및 평택공단 등 한미약품그룹 전 사업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 상황에서 최근 세계보건기구(WHO)는 흡연자를 고위험군으로 지정했다"면서 "흡연자는 코로나19 감염시 중증도로의 발전 위험이 일반감염자 대비 약 14배 증가해 폐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줄 뿐 아니라 흡연실 내 밀접 접촉으로 인한 감염 위험도 높아 임직원 건강관리 및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금연캠페인 참여 임직원이 금연치료의료기관 방문 등 금연 노력을 인증하면 복지포인트가 지급되며 금연 성공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제공된다.

한미약품이 금연치료제 노코틴에스 출시를 맞아 전사적으로 임직원 대상 금연캠페인을 시작한다.
한미약품이 금연치료제 노코틴에스 출시를 맞아 전사적으로 임직원 대상 금연캠페인을 시작한다.

캠페인 후 수기 공모전도 진행해 실제 금연 경험담을 임직원이 함께 나누고, 적극적으로 금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임종호 한미약품 전무(CSR팀)는 "한미약품은 지난 2018년부터 참여형 금연캠페인을 통해 자발적인 금연을 독려하고 있다"며 "금연캠페인과 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바탕으로 임직원 삶의 질 향상 및 쾌적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인 '금연클리닉 3.0' 어플리케이션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3.0'은 금연에 필요한 종합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앱으로, 처방 받은 금연치료제 복용주기 관리 및 각종 신체변화 기록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금연에 도움을 준다.

한미약품은 지난달 바레니클린 살리실산염 성분의 금연치료제 노코틴 에스를 출시하면서 부프로피온염산염 성분 금연치료제 '니코피온서방정'과 함께 금연치료제 2종 라인업을 구성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약품은 금연 의지가 있는 환자의 최적 처방 옵션을 보유하게 됐다"며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의료진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금연 치료에 앞장서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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