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포스트 코로나 : 의생명과학 연구와 산업화의 법적 문제' 주제
충북대 법학연구소·이화여대 생명의료법연구소 공동 웹비나 개최
첨단 의생명과학기술의 산업화와 법적 문제를 집중 조명하는 온라인 웨비나(Webinar)가 열린다.
충북대학교 법학연구소와 이화여자대학교 생명의료법연구소는 9월 25일 금요일 오전 10∼12시 '포스트 코로나: 의생명과학 연구와 산업화의 법적 문제'를 주제로 공동 웨비나(Webina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비공개 온라인 화상회의(zoom)로 진행한다. AI기반 응급의료시스템 개발사업단이 후원을 맡았다.
신혜은 충북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최경석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사회를 맡아 진행하는 이번 웹비나에서는 ▲첨단 의생명과학기술의 산업화와 허가 규제-첨단재생바이오법 시행(2020.8)에 즈음하여(발표 박성민 HnL 변호사·성균관대 제약산업학과 겸임교수/ 토론 김현철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사물인터넷 시대의 소비자 권리와 지적재산권 제한(발표 이남경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위원회 상임위원/토론 장차호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연구목적의 정보 공유와 활용-코로나19 재난 연구의 법적 윤리적 쟁점(발표 유수정 서울시립대 박사후 연구원/토론 이인재 서울교육대학교 교수) ▲감염병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긴급행정조치의 법률적 문제(박은영 김포대 강사/토론 최선웅 충북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9월 20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223714)를 방문, 이메일과 인적 사항을 제출하면 된다.
웹비나 참가신청은 9월 20일까지다. 선착순 2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