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영상정보시스템(PACS) 업계 최초 획득
의료영상정보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트테크놀로지는 20일 최근 국제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능력 성숙도 평가 모델(CMMI)의 레벨2 인증을 의료영상정보시스템(PACS)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CMMI는 미국 카네기 멜론대의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에서 창안한 국제적인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성숙도모델로, 개발 공정 및 조직의 성숙도를 5개 등급으로 나누어 공정 개선 활동을 지원하고 공식 심사를 통해 공인 인증서를 수여한다.
기존의 심사 절차인 CMMI v1.1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CMMI v1.2 기준을 적용해 한층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거친 인피니트는 CMMI 5단계 중 2번째 단계인 레벨2를 획득, 프로젝트 계획 수립과 성과 측정, 제품 개발에 필요한 요구사항 및 산출물 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개선했다.
또 CMMI 레벨2 획득을 위해 연구소 내 CMMI 추진을 위한 SEPG(System Engineering Process Group) 조직을 별도로 신설, 지속적인 품질 개선 활동 및 제품 개발 지원을 담당하도록 했으며, 그 결과 기존의 자체적인 품질 표준을 글로벌 기준에 맞춰 고도화시켰고 출시 일정 준수 및 제품 품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 됐다.
인피니트는 앞으로 해외 프로젝트 진행 및 올해 1월에 설립한 중국 항주 연구소와의 협업도 더욱 원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피티느 관계자는 "보통 레벨2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6개월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는데 5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인증을 받기 위해 SEPG 부서원을 비롯한 R&D 센터 직원이 전사적으로 단합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또 "2009년 말 CMMI 레벨3 인증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사내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전개할 것이며, 특히 연구소 외에 고객센터와 기술본부까지 영역을 확대해 신제품개발 및 유지보수를 포함한 고객 서비스 전 부문에 걸쳐 국제적인 수준의 품질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