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는 원래 모든 프로세스에 적용할 수 있는 전방위 경영혁신운동. 최근에는 병원 경영에도 적용돼 의료서비스를 개선시키고 비용을 절감시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책은 병원 경영에 이어 6시그마 정도관리와 경영의 기법을 기초로 검사실 인증에 필요한 실전적 도구의 원리와 실행방법을 기술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6시그마 품질수준이란 3.4ppm(parts per million)으로서, '100만개 중 평균 3.4개 정도의 불량'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저자들은 이것은 사실상 한계성이 있지만 6시그마 기법 처럼 높은 수준의 목표까지 가겠다는 자기 변혁의 프로세스야 말로 직원들을 분발시키고, 조직을 활성화시켜서 검사의 질을 향상시키고 원가를 감소시키는 합리적 기법이라고 강조한다.
1권 6시그마 정도관리, 2권 정도경영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검사의 정확성과 검사공정의 개선, 원가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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