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의료계 리더 누구?…오늘부터 '투표' 시작

차기 의료계 리더 누구?…오늘부터 '투표' 시작

  • 박승민 기자 smpark0602@gmail.com
  • 승인 2025.01.02 06:0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3대 의협 회장 투표 진행…4일 저녁 6시까지 진행
문자메세지·이메일 발송된 고유 URL 통해 투표 가능

ⓒ의협신문
ⓒ의협신문

의료계의 리더를 뽑는 제43대 대한의사협회 회장 투표가 오늘부터 시작된다. 100% 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며 기간은 오는 4일까지다. 

이번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는 총 5명이다. 김택우 후보(기호 1번), 강희경 후보(기호 2번), 주수호 후보(기호 3번), 이동욱 후보(기호 4번), 최안나 후보(기호 5번) 등이다.

김택우 후보는 '의료 정상화의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강희경 후보는 '존중하고 연대하여 상생하는 의료계', 주수호 후보는 '강력한 리더십, 준비된 의협회장', 이동욱 후보는 '말보다는 행동입니다', 최안나 후보는 '하나된 의협, 이기는 의협'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그동안 대한의사협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0일을 시작으로 총 6번의 공식 후보자 합동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투표는 오늘(2일) 오전 8시부터 4일 저녁 6시까지 3일동안 진행된다. 매일 투표 마감시간은 밤 10시다.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으면 다득표자 2명을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진행한다.

결선투표는 오는 7일 오전 8시부터 8일 저녁 6시까지 이틀동안 진행된다. 

100% 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는 만큼 의협 선관위는 모든 선거권자에게 선거정보 확인 및 투표를 위해 '개인별 고유 URL'이 들어있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선거인명부에 이메일이 등록되어 있으면 이메일로도 발송된다. 선관위가 공유하는 주소는 개개인마다 달라 다른 투표권자와 공유할 수는 없다. 

개인별 고유 URL을 누른 후 로그인부터 해야 한다. 개인 로그인 창이 뜨면 '참여하기'를 누르고 로그인 과정을 밟으면 된다. 로그인을 하면 선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으로 이동한다. 

투표권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선거 홈에서 '투표참여'를 누른 후 선거인의 의사면허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인증 성공 팝업이 뜨고, 후보자 선택 화면으로 넘어간다. 

한 표를 행사하고자 하는 후보를 선택 후 '투표완료' 버튼을 누르면 최종 확인 투표창이 안내되고 'O(네, 맞습니다)'를 클릭하면 투표 절차가 마무리된다.

이번 회장 선거에 투표권을 가진 의사 회원은 5만 8533명이다. 지난 회장선거인수와 비교했을 때 607명이 늘어난 수치다. 

선관위는 역대 의협 회장 선거 중 최고의 투표율 기록에 대한 바람을 전하며 회원들의 투표를 독려하고 있다.

고광송 중앙선관위원장은 "투표권을 가진 모든 회원이 43대 회장 선거에 참여해 대내외에 의료계의 국민 생명 및 건강 보호, 의료 정상화를 위한 의지를 표명함과 동시에 붕괴하고 있는 우리나라 의료를 회생시킬 동력을 만들어 달라"고 전했다.

<제43대 대한의사협회 회장 선거 전자 투표 방법 안내>

https://www.kma.org/notice/sub10_view.asp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