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플러스는 통증완화, 부종 등에 효과적인 고주파를 이용한 무릎관절치료기 'KNEE CARE'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고주파란 0.1MHz 이상의 교류 전류로, 진동 폭이 매우 짧아 이온운동 및 전기화학적 반응, 전기분해 현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KNEE CARE'는 이러한 고주파를 이용한 심부열 발생으로, 인체 내 자극이나 불편함 없이 통증 완화 및 혈액 순환을 강화시켜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무릎관절치료기다.
기존 고주파기기의 경우 성능은 우수하지만, 일반 환자들이 이용하기에는 사용 시 주의사항이 너무 많아 대중화되지 못하고 일부 병원에서만 국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이 제품은 퇴행성관절염을 직접 치료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시스템으로 개발, 관절염 치료와 더불어 치료비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환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현재 이용되는 치료기인 초음파, 저주파, LED 등에 비해 효과도 우수한 편이다.
뿐만 아니라 인체의 특성을 감안한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설계와 유연성 전극(Flexible Electrode)의 개발 그리고 실시간 감지(Sensing)기술과 고주파 시스템(HF System)이 접목된 신융합기술을 'KNEE CARE' 하나로 경험할 수 있어 의료기술 발전 면에서도 기대가 높다.
에너지플러스는 'KNEE CARE'에 대한 특허, 디자인, 상표출원 및 등록을 마쳤으며, 현재 세계특허를 추진 중이다.
올 10월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의료기기 유통 전문업체인 '예스메드'와 총판 계약을 체결, 국내에서는 총판대리점을 통해 유통되고 해외로는 중국·호주·유럽 등으로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