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건강 프로젝트 '닥터베어' 26종 출시… 품질·가격·접근성 장점
전국 다이소 200개 매장 출시…대웅 노하우 담은 고품질 영양 설계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베어'가 다이소에 진출했다.
대웅제약은 24일부터 전국 다이소 매장 200곳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간 건강, 눈 건강, 혈압·혈당·혈행 관리, 체지방 관리 등 총 26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대웅제약은 검증된 건강기능식품을 누구나 쉽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도록, '국민 건강 프로젝트: 누구나 건강할 권리가 있다'를 통해 고품질 제품을 제공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온 가족 '맞춤형' 올케어 솔루션 ▲대웅제약의 노하우를 담은 '고품질' 영양 설계 ▲합리적인 '가격' ▲다이소 유통망을 통한 높은 '구매 접근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연령·성별·건강 고민에 맞춘 '온 가족 맞춤형 올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26종은 ▲종합 건강을 위한 종합비타민미네랄 비타민B ▲간 건강을 위한 밀크씨슬 ▲눈 건강을 위한 루테인 ▲뼈 및 관절 건강을 위한 칼슘,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MSM ▲혈압 관리를 위한 코엔자임Q10 ▲혈당 관리를 위한 바나바잎추출물 ▲혈행 관리를 위한 rTG 오메가3 ▲항산화를 위한 비타민C ▲체지방 관리를 위한 녹차 카테킨, 가르시니아 ▲어린이 종합 건강 비타민, 칼슘비타민 등이다.

두 번째로 대웅제약의 영양 설계 노하우가 담긴 '고품질' 제품을 선보인다. 닥터베어의 모든 건강기능식품은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을 100% 이상 충족하도록 설계했다. 각 제품마다 최적의 성분 배합으로 기능성을 고려한 것도 특징이다.
원료 선택부터 제조 과정까지 철저한 품질 관리도 거쳤다. 비타민C는 영국산, rTG 오메가3는 노르웨이산, 블랙마카는 페루산 등 엄선된 원료를 사용했다. 또 건강기능식품은 GMP(우수제조관리기준), 식품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에서 생산되며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았다.
'합리적 가격'도 장점이다. 기존 건강기능식품이 한 달분이 평균 2∼3만 원대인 반면, 닥터베어는 한 달 분이 3000원, 5000원으로 책정했다.
높은 구매 '접근성'도 제공한다. 다이소의 전국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들은 필요한 제품을 가까운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닥터베어는 향후 다이소 온라인몰 및 공급 점포를 확대해 구매 접근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고성재 건강기능식품사업부 팀장은 "셀프메디케이션 시대에 소비자들이 자신의 건강 고민에 맞는 제품을 더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여,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다이소와 함께 '국민 건강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라면서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닥터베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웅제약의 영양 설계 노하우를 담은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건강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라고 전했다.